올여름 시원한 해양스포츠 축제와 함께 하세요
올여름 시원한 해양스포츠 축제와 함께 하세요
여수박람회장 일원에서 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열려
‘꿈을 향해 여수로, 바다 넘어 세계로’의 힘찬 구호와 함께 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여수박람회장 일원에서 열린다.
해양스포츠제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스포츠 축제인 만큼 정식종목*(4)과 번외종목*(4) 이외에 국제범선축제, 블랙이글쇼, 패러글라이딩 축하쇼를 비롯하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 (정식종목) 핀수영, 카누, 트라이애슬론, 요트, (번외종목) 전통노젓기, 바다수영,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박람회장내에서 진행되는 해양문화/체험프로그램은 바나나보트, 해수풀, 에어블랍, 씨워킹 등 해상체험과 패션타투, 페이스페이팅, 풍선아트, 케리커쳐 등 육상체험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 (해상체험) 바나나보트, 모터보트, 해수풀, 에어블랍, 씨워킹, 물대포, 하이다이빙체험 등
(육상체험) 패션타투, 페이스페이팅, 공예활동,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풍선아트, 케리커쳐 등
특히 개막식에서는 빅오쇼 무료 관람 등 해양스포츠제전에 참여하는 선수 및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양스포츠제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oceansports.yeos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은 인터넷 예약(30%)과 현장접수(70%)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유기준 해양수산부장관은 이번 제전을 통해 “천혜의 해양관광 자원을 갖고 있는 여수가 해양레저스포츠의 중심지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국민들이 해양레포츠의 즐거움을 느끼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150811(조간) 전국해양스포츠제전(해양레저과).hwp (1.1MB) (709)